2024학년도 2학기 기말고사 및 성적 처리 일정
기말고사 기간 | 12. 16.(월) ~ 12. 20.(금) | 성적 자동 공개: 12. 27.(금) 17:00 ~ 1. 2.(목)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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성적입력 기간 | 12. 16.(월) ~ 12. 27.(금) 16:30 | |
성적 확인·이의신청 및 정정 | 12. 28.(토) ~ 1. 2.(목) | 담당 교강사가 시스템에서 직접 성적 정정 |
최종성적이의신청 | 1. 3.(금) ~ 1. 6.(월) 16:30 | 담당 교강사가 학업성적정정신청원 작성 후 학사팀으로 서류 제출 |
담당 교강사께서는 1. 6.(월)까지 전화, 문자, 메일 등을 통한 학생들의 이의신청을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최종성적 이의신청 절차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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학업성적정정신청원작성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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담당 교강사 날인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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소속대학 행정실 경유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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학사팀으로 오프라인 제출
성적 관련 서류 제출 및 보관
성적평가와 관련된 일체의 서류 원본 제출
구분 | 평점표1), 출석부2), 결보강계3) | 답안지 등 성적 관련 서류 원본 일체4) | 보존기간 |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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전임교원 | 기교/심교 | 상허교양대학 행정실에 제출 | 평점표, 출석부, 결보강계 제외 모든 서류 본인 보관 | 5년5) |
이 외 교과목 | 개설학과 소속 단과대학 행정실에 제출 | |||
비전임교원 강사 | 기교/심교 | 상허교양대학 행정실에 제출 | ||
이 외 교과목 | 개설학과 소속 단과대학 행정실에 제출 | |||
교강사 제출기한 | 1. 13.(월)까지 해당 대학 행정실에 제출 | |||
단과대 제출기한 | 1. 20.(월)까지 학사팀으로 공문으로 제출 ※평점표, 출석부, 결보강계 보관 여부를 엑셀에 기재하여 공문에 첨부 |
- 1평점표
- 성적입력 완료 후 [학사정보시스템 → 학사 → 성적 → 금학기성적 → 정규학기성적입력: [탭]학부생성적입력] 상단의 출력 을 클릭하여 평점표를 출력
- 이의신청을 통해 성적 정정하신 경우에는 정정 완료 후 재출력하여 다시 제출해야 함
- 2출석부 (eCampus 관련문의 내선 ☎ 4221)
- eCampus → 교과목강의실 → 출석 → 출석부 → 엑셀]로 출석부를 출력
- eCampus 출석부의 경우 등록한 온라인 강의를 삭제할 경우 그에 해당하는 출석데이터가 모두 삭제되므로 반드시 엑셀로 출력 후 날인하여 제출
- 3결보강계
- 결보강은 반드시 [학사정보시스템 → 학사 → 수업 → 강사출강정보 → 결보강등록]에서 진행해야 함 : 2024. 12. 20.(금)까지 반드시 입력 요망
- 학사정보시스템에서 진행한 결보강계의 경우 학과 사무실 및 행정실에서 일괄 출력하여 보관하므로 별도제출 없음
- 4답안지 등 성적 관련 서류 원본 일체
- 성적평가에 사용한 모든 서류의 원본은 5년간 보관하여야 하며 eCampus에서 진행된 자료일 경우 모두 출력하거나 USB에 파일 원본을 담아 행정실에 제출 또는 5년간 보관하여야 함
- eCampus 성적 관련 자료 다운로드는 하단의 이캠퍼스성적관련자료다운로드매뉴얼 참조 (eCampus 관련 문의 교수학습센터(☎ 02-450-4221))
- 5상위법에 따라 문서보존보관규정의 시험 및 성적 관계철 보존기간을 3년에서 5년으로 개정
교수-자녀간 성적 관련 서류(성적평가와 관련된 일체의 서류 원본) 제출
구분 | 평점표, 출석부, 결보강계, 답안지 등 성적평가와 관련된 일체 서류 |
보관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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담당 교강사 | 1. 13.(월)까지 성적 산출의 근거와 교수-자녀간성적평가신고서를 작성하여 개설학과 학과장에게 제출 | 성적 관련 일체 서류 원본은 5년간 교원 본인이 보관(퇴직 시 행정실에서 보관) |
학과장 | 1. 20.(월)까지 성적평가 공정성 여부를 확인 후 ~ 행정실에 제출 | |
행정실 | 1. 21.(화)까지 ~ 학사팀으로 공문으로 제출 |
성적입력 시 유의사항
- 시험 감독은 필히 해당 교과목 담당교강사가 직접 실시하여여 함
- 기말고사 진행 일정에 관한 사항
- 학사일정 상 1학기(봄학기) 기말고사 일정은 16주 개강한 요일부터 5일간으로 결정
- 기말고사 성적입력 관련 사항
- 성적입력은 위 일정표의 성적입력 기간 중 진행하되, 성적 입력 시기를 수강생들에게 공지하여 모든 수강생들이 성적 확인을 할 수 있도록 해야 함
- 항목별 점수 입력 후 총점 및 등급 처리 필수
- 기말고사 성적은 기말고사 성적 입력 기한 내에 반드시 학사정보시스템 등록하여야 함
- 직계상고(조부(모)상)로 인한 격리 등으로 인한 시험 불참 시 성적처리
- 출석은 학칙 제28조에 따라 처리
- 시험은 교강사 재량껏(온라인 시험, 과제물 대체 등) 진행
- 성적평가의 공정성을 유지하는 범위 내에서 학생피해 최소화 방안 마련하여 교강사 재량껏(온라인 시험, 과제물 대체 등으로) 진행
방역 당국의 코로나19 확진자에 대한 격리의무 해제 결정에 따라 2023학년도 1학기 기말시험 기간 중 학생이 코로나에 감염될 경우 학생의 시험 응시 여부 및 성적관련 사항은 교강사 재량으로 진행 요망
- 성적입력기간 내 성적 미입력 시 교무행정요강 제70조의2, 교수업적평가규정 제4조 및 강사임용 등에 관한 내규 제7조에 따라 교수업적평가 및 강사 재임용 평가에 반영하므로 반드시 기간 내에 성적을 입력하여 주시기 바람
- 성적입력은 반드시 담당 교강사가 직접 입력함
- 팀티칭(공동강의교과목)은 대표 담당 교강사가 입력함
- 교강사의 인증정보 누출 시 타인에 의한 성적이 임의 변경될 수 있으므로 보안에 신중을 기해 주시기 바람
- 과목의 성적은 항목별로 점수를 입력하되, 만점 기준은 대표 교강사가 임의로 정함
(만점점수를 100 이하 또는 100 이상으로 조정 시 시스템에서 100점 만점으로 재환산하여 적용함) - [탭]성적기본정보설정 화면에서 성적평가항목의 비율 및 만점점수 수정, [탭]상대평가비율설정 화면에서 비율 수정, [탭]학부생성적입력 화면에서 항목별 점수를 수정할 경우 [탭]학부생성적입력 화면의 총점과 등급이 초기화되므로 반드시 학생부 등급 계산 버튼을 눌러 총점과 등급이 재계산되도록 해야 함
- 학생들이 성적 이의를 제기하는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정확히 채점 후 입력하여 주시고, 학생들이 성적 이의를 제기할 경우 담당 교강사의 판단에 따라 성적입력 및 이의신청 기간에 정정 입력할 수 있음. 단, 기말고사 성적정정 기간 후 성적등급 정정은 학업성적정정신청원에 의해서만 정정 가능
- 12. 27.(금) 17:00 이후에는 학사정보시스템 에서 자동으로 학생공개 여부를 모두 공개로 설정하여 학생들이 기말고사 성적을 확인할 수 있도록 함
- 기타
- 출결사항은 eCampus 전자출결시스템에 입력해야 함
- 결보강계는 반드시 학사정보시스템을 통하여 진행해야 함
- 장애인 학생에게는 시험에 따른 불편함이 없도록 편의를 제공해주시기 바랍니다.